본문 바로가기

좋은 부자

(서평) 신사임당 킵고잉 6-1, 1장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

728x90
반응형

신사임당 킵고잉, 1장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

 

 들어가는 말

 

신사임당 주언규가 지은 킵고잉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 돈 100만원으로 사업을 새로 시작해서 자신의 사업을 키워가는 법, 포기하고 싶을 때 취하는 행동, 추진력을 키우는 방법, 온라인 쇼핑몰을 성장시키는 핵심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월 160만원 정도의 월급으로 힘들게 살아본 경험이 있는 신사임당은 누구나 적은 위험과 작은 자본으로 사업을 시작해서 순수익 월 천만원이상을 벌 수 있다고 자신있게 이야기하고 있으며 실제로 그 방법을 이 책 킵고잉에서 세부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총 6장으로 구성된 킵고잉 - 매 장마다 어떤 포인트로 이 책을 읽을 것인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기위해 총6편의 시리즈로 포스팅을 준비하고 있다.

 

오늘은 제1장은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한다. 책의 내용을 이야기하기 보다는 필자가 읽고 느낀 점과 생각 그리고 핵심 키워드 위주로 정리하여 서평을 포스팅하려고 한다.

 

이 장은 총 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책 킵고잉 저자 신사임당 주언규는 스스로 망가진 삶을 멈추고 열심히 살려고 노력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생의 최악이 된 배경을 설명하고 있기도 하며 금수저로 태어나지 않은 저자의 인생에 대해 적나라하게 설명하고 있다. 평벙한 직장인에서 월 천만원을 벌 수 있게 된 경험적인 배경을 맛보여 주고 있다. 자~ 그럼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에 대한 서평으로 들어가 보자. 

 

 

 

제목 : KEEP GOING 킵고잉, 부제 : 나는 월 천만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21세기 북스, 신사임당 주언규, 17,000원(네이버쇼핑 15,300원, 10%할인, 배송 무료)

 

 

오늘 소개하는 킵고잉 KEEP GOING . 제1장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

 

 

챕터 1 스스로 망가지는 것을 멈춘 순간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 : 빠르게 방향을 전환하거나 멈추어라.

배가 방향을 틀기위해서는 키를 잡은 자가 방향키를 돌려야 한다. 큰 배가 방향을 틀려고 하면 키를 서서히 돌릴 수 밖에 없다. 대형 배를 급격하게 방향을 회전하면 배는 균형을 읽고 침몰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큰 배가 급격히 방향을 회전하거나 멈추기는 어렵다. 기업이나 단체를 큰 배에 비유한다면 앞에 내용과 같을 것이다. 개인은 작은 배나 보트로 표현 될 수 있다.

 

개인들은 결정도 쉽게 할 수 있고 방향전환도 크게 어렵지 않다. 잘못된 길로 들어섰을 때 쉽게 방향을 전환하거나 멈출 수 있다고 판단한다.

 

스스로 그 길이 잘못되거나 방향을 잘 못 들었다고 판단하면 빠른 방향 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챕터 2 열심히 살았더니 인생이 최악이 됐다.

 

필자의 느낀 : 인간은 궁지에 몰리면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기도 한다.

 

인생을 열심히 사는 것과 잘 사는 것은 비슷한 것 같지만 의미도 다르고 결과도 차이가 엄청나다.

무조건 열심히 하면 안된다. 열심히 노력을 하되 내가 가야하는 방향과 최종 목표를 제대로 결정하고 진행해야 한다. 방향을 반대로 잡고 열심히 가면 다시 돌아오는 것은 너무 힘들어진다. 잘 산다면 결과도 좋은 것이다. 방향을 잘 결정하고, 목표를 잘 정한 후 과정도 잘 처리되어서 결과가 잘 나오도록 해야 한다. 

   *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돈

 

 

챕터 3 성공은 운이다.

 

필자의 생각 : 운칠기삼.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아는 말이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운이 7이고 기(재주, 노력)가 3이라는 말로 일의 성패는 운이지 노력에 달린 것이 아니라고 한다. 결국 운이 따라 주지 않으면 일을 이루기 어렵다는 것이다. 우공이산의 반대말이기도 하다. 누구에게나 운이 따르는 것이냐? 그것은 고민해 볼 문제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운이라는 것은 따라오지 않는다. 제자리에 있는 것이다. 주사위를 던지든 사업으로 쇼핑몰을 하든 뭔가를 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지난 시행착오를 생각하면서 작은 시도를 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영원히 할 수 있는 수준의 시도를 하는 것이 좋다' 이 문장들의 의미는 책을 읽으면서 알 수 있을 것이다.

 

 

챕터 4 돈버는 인생의 특징.

 

필자의 한마디 : 돈이 돈을 번다. 

 

매일 우리에게는 1일 = 24시간 = 1,440분 = 86,400초가 주어진다. 우리가 모은 돈(시드 머니)은 한정되어 있고 소비하면 끝이지만, 시간은 매일 자정이 되면 새로 86,400초가 충전이 된다. 무한한 시간과 유한한 돈으로 무언가를 시도해야 한다. 유한한 돈을 무한한 돈으로 바꿀 수 있고 지속적으로 충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돈이 흘러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형성해야 한다(월세 수입, 배당 등).

 

 

챕터 5 '수저'란 무엇인가.

 

필자의 생각 : 복리를 반복하여 인생에서 성공하자. 출신성분을 탓하지 말고 그 것을 고민할 시간에 투자를 하든, 사업을 하던지 뭔가를 꾸준히 시도해야 한다. 본인 스스로를 흙수저에서 금수저로 변화시키려는 마음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급할 필요가 없다. 인생은 짧지 않고 매우 길다. 복리는 시간과 반복의 양으로 귀결된다. 복리를 반복하여 인생을 바꾸자.

 

 

챕터 6 열정회의론자.

 

핵심키워드 : 확신, 리소스의 투입량(노동력, 기술), 성공 전진, 실패 후퇴.  

 

열정은 어떤 일에 애정을 가지고 열중하는 마음이다. 회의론에는 절대적 회의론과 방법적 회의론이 있다. 아마 신사임당은 절대적 회의론을 이야기하는 듯하다. 보편타당한 진리 자체의 존재를 부정하거나 또는 그러한 인식의 가능성은 인정하지 않는 태도로 본래의 회의론에 해당한다. 여기에서는 열정보다는 피드백과 성공의 경험이 더 중요하다고 보는 것 같다. 피드백과 성공의 경험을 가지고 운을 얻기 위해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준비하고 도전하자. 

 

'인생은 운이다. 자영업자가 90% 망한다면 1천번 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뛰어들어라'.

 

 

챕터 7 0%만 아니면 된다.

 

필자의 한마디 : 0%라면 Never(절대로) Never(절대로) Never(절대로) 시도하지 말자. 

 

제자리에 멈추어 있지만 않으면 된다는 의미라고 생각한다. 조금씩 무언가를 도전하고 앞으로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매달 천만원을 벌기 위한 신사임당의 경험과 생각이 담겨 있음을 이야기 하고 있다. 나아가려는 방향과 목표를 제대로 일치시켜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억지로 열정을 끌어올리는 것이 아니라 확률과 기대값을 알아내고 그에 따른 절차와 행동순서를 만들어라'

 

 

 

 

글을 마치며

 

킵고잉 KEEP GOING . 제1장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

 

이 책을 읽는 것 만으로 인생이 역전될 수는 없다. 이 장에서는 기초적인 마음가짐과 성공에 대한 배경을 설명하고 있다. 신사임당은 열정회의론자라고 스스로 이야기 한다. 하지만 이 장에서 열정대신 운을 만드는 것에 대해 잘 설명하고 있다. 아무것도 아닌 말 같지만 글을 읽으면 읽을수록 깊은 울림과 영감을 준다.

 

스스로 도전하기를 원하며, 부의 추월 차선으로  전진하기를 원한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바란다. 읽고 또 공부하고 실천해서 월 천만원이 아니라 월 1억이상을 벌어 들일 수 있는 멋진 인생을 기대한다.  

 

 

다음 포스팅 예고

 

킵고잉 KEEP GOING . 제2장 망가진 것은 고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