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아인식. 전공하게된 동기 나의 장점 단점 윤리적 측면 역량 등

728x90
반응형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아인식 전공하게된 동기 나의 장점 단점 윤리적 측면 역량 등

 


아파트 쓰레기 처리시설



1.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사람은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고 한다.
 
나를 통하여, 나를 만나서, 나로 인하여, 나 때문에
 
누군가가 긍정적으로 달라진 분들이 많아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공부하고 실천하여 삶을 변화시키는 사회복지사가 되기를 스스로 희망한다.
 
세상을 크게 변화시킬 수는 없다.
 
하지만 누군가의 인생에 도움이 되기 위하여 사회복지사가 되고자 한다.
 

2. 나의 장점은 무엇인가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다. 첫 인상은 참 중요하다.
 
다년간의 현장 및 행정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강한 실행력을 갖추었다.
 
문제점을 직면했을 때 해결 능력이 탁월하다.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능력이 있다.
 
최선을 다한 결과에 승복할 줄 안다.
 

3. 나의 단점은 무엇인가
 
사회복지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정에 얽매이는 성격으로 끊고 맺음이 부족하다.
 
 
4. 윤리적 측면에서는 어떠한가?
 
윤리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지만 초기에 접촉하기 이전에 접촉자의 정보를 잘 검토할 것 같다. 
 
알면서 실천하는 것은 무지하다.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노력하겠다.
 

5. 자아인식은 어떠한가?
 
나의 인간됨이 스스로 하는 일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인지하려고 노력한다.
 
나 자신의 태도와 감정을 이해하고 변화시킬 수 있도록 나의 가치관을 스스로 변화시키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나의 고집을 꺽을 수 있는 용기와 결단이 필요하다.
 

6. 개인-가족-집단-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일할 때 자신의 역량을 점검해보자.
 
사회복지사로서 현재 나의 역량은 없다고 생각한다.
 
학습을 통해 지식과 지혜를 익혀야 한다.
 
실습을 통하여 경험하고, 미흡분야를 보완하려는 태도와 열정이 요구된다. 

 

 

반응형